[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04:47
본문
Download :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hwp
단순한 심상에서부터 스타트해서 복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
아동상담에서는 다양한 아동의 미술작품 중에서도 아동의 그림이 가장 많이 활용된다 아동화의 표현양식과 아동의 심리적인 특징 간의 관계의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을 이해하고, 진단 및 치료적 개입을 계획하게 된다 김재은(1995)은 아동화의 표현양식과 아동의 심리적 특징 간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說明)한다. 그림과 槪念 사이에도 많은 병행관계가 있어, 아동화에는 아동의 생활 경험의 깊이와 그 폭, 그리고 그 내용이 표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아
3. 그림은 자아상의 표현이다.
아동의 언어발달과 그림의 발달이 시기적으로 보아서 공통된 요소가 많음을 알 수 있다아 이에 아동의 그림은 아동의 언어의 대용이라 할 수 있다아
2. 그림은 아동이 획득한 槪念과 생활경험을 표현한 것이다.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
설명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
순서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 ,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예체능레포트 ,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 아동 심리적 특징 아동화 표현양식 미술표현
![[미술치료]%20그림에서%20나타나는%20아동의%20심리적%20특징,%20아동화의%20표현양식(미술표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C%88%A0%EC%B9%98%EB%A3%8C%5D%20%EA%B7%B8%EB%A6%BC%EC%97%90%EC%84%9C%20%EB%82%98%ED%83%80%EB%82%98%EB%8A%94%20%EC%95%84%EB%8F%99%EC%9D%98%20%EC%8B%AC%EB%A6%AC%EC%A0%81%20%ED%8A%B9%EC%A7%95,%20%EC%95%84%EB%8F%99%ED%99%94%EC%9D%98%20%ED%91%9C%ED%98%84%EC%96%91%EC%8B%9D(%EB%AF%B8%EC%88%A0%ED%91%9C%ED%98%84)_hwp_01.gif)
![[미술치료]%20그림에서%20나타나는%20아동의%20심리적%20특징,%20아동화의%20표현양식(미술표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C%88%A0%EC%B9%98%EB%A3%8C%5D%20%EA%B7%B8%EB%A6%BC%EC%97%90%EC%84%9C%20%EB%82%98%ED%83%80%EB%82%98%EB%8A%94%20%EC%95%84%EB%8F%99%EC%9D%98%20%EC%8B%AC%EB%A6%AC%EC%A0%81%20%ED%8A%B9%EC%A7%95,%20%EC%95%84%EB%8F%99%ED%99%94%EC%9D%98%20%ED%91%9C%ED%98%84%EC%96%91%EC%8B%9D(%EB%AF%B8%EC%88%A0%ED%91%9C%ED%98%84)_hwp_02.gif)
![[미술치료]%20그림에서%20나타나는%20아동의%20심리적%20특징,%20아동화의%20표현양식(미술표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C%88%A0%EC%B9%98%EB%A3%8C%5D%20%EA%B7%B8%EB%A6%BC%EC%97%90%EC%84%9C%20%EB%82%98%ED%83%80%EB%82%98%EB%8A%94%20%EC%95%84%EB%8F%99%EC%9D%98%20%EC%8B%AC%EB%A6%AC%EC%A0%81%20%ED%8A%B9%EC%A7%95,%20%EC%95%84%EB%8F%99%ED%99%94%EC%9D%98%20%ED%91%9C%ED%98%84%EC%96%91%EC%8B%9D(%EB%AF%B8%EC%88%A0%ED%91%9C%ED%98%84)_hwp_03.gif)
![[미술치료]%20그림에서%20나타나는%20아동의%20심리적%20특징,%20아동화의%20표현양식(미술표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C%88%A0%EC%B9%98%EB%A3%8C%5D%20%EA%B7%B8%EB%A6%BC%EC%97%90%EC%84%9C%20%EB%82%98%ED%83%80%EB%82%98%EB%8A%94%20%EC%95%84%EB%8F%99%EC%9D%98%20%EC%8B%AC%EB%A6%AC%EC%A0%81%20%ED%8A%B9%EC%A7%95,%20%EC%95%84%EB%8F%99%ED%99%94%EC%9D%98%20%ED%91%9C%ED%98%84%EC%96%91%EC%8B%9D(%EB%AF%B8%EC%88%A0%ED%91%9C%ED%98%84)_hwp_04.gif)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hwp( 76 )
미술치료,그림에서,나타나,아동,심리적,특징,아동화,표현양식,미술표현,예체능,레포트
[미술치료] 그림에서 나타나는 아동의 심리적 특징, 아동화의 표현양식(미술표현)
아동상담에서는 다양한 아동의 미술작품 중에서도 아동의 그림이 가장 많이 활용된다 아동화의 표현양식과 아동의 심리적인 특징 간의 관계의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을 이해하고, 진단 및 치료적 개입을 계획하게 된다 김재은(1995)은 아동화의 표현양식과 아동의 심리적 특징 간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說明)한다.
아동의 그림은 아동이 갖는 심상과 관계가 깊다.
아동의 언어발달과 그림의 발달이 시기적으로 보아서 공통된 요소가 많음을 알 수 있다아 이에 아동의 그림은 아동의 언어의 대용이라 할 수 있다아
2. 그림은 아동이 획득한 槪念과 생활경험을 표현한…(skip)
다.
1. 그림은 언어의 상징이다.
1. 그림은 언어의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