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심리학 (2019 공통)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 mirror1 | mirror.co.kr report

교육심리학 (2019 공통)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 mirror1

본문 바로가기

mirro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2019 공통)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02:51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T 2019-9-14 매.hwp




강화를 통하여 인간의 행동이 발현되기도 하고 소멸되기도 한다고 보았다. 교육심리학에서의 접근법은 크게 행동주의, 인지주의, 인본주의, 구성주의, 정신분석학을 들 수 있다. 20세기 정신분석학과 행동주의는 결정론적 또는 기계론적 인간관을 기본으로 하는 접근법이다.

성인이 계속적으로 발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교육이다. 매슬로우는 이 중 인본주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 - 강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① 고정 비율 강화계획의 의미와 실생활의 예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나태내보시오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problem)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2학기)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강화
Ⅲ. 결 론
②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① 1단계 : 생리적 욕구
-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에 맞추어 완벽하게 정리(整理) 된 자료(資料)로 과제(problem)작성시 참고자료(資料)로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① 간헐적 강화의 의미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2학기)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로 제시된 두 주제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④ 변동 간격 강화계획의 의미와 실생활의 예

① 매슬로우의 욕구

Download : [교육심리학]T 2019-9-14 매.hwp( 31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④ 4단계 : 존중의 욕구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의 5단계

- 강화에 대한 자세한 說明(설명) 을 첨부하였습니다.


② 매슬로우의 동기
②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3)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와 동기
4)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Maslow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계속적 강화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교육심리학

순서

① 계속적 강화의 의미
② 강화의 종류

다.

Ⅰ. 서 론

① 매슬로우(Maslow)
IV. 서지사항
② 변동 비율 강화계획의 의미와 실생활의 예

Ⅱ. 본 론

4) 네 가지 강화계획의 의미와 실생활의 예
Ⅰ. 서 론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3) 간헐적 강화
⑤ 5단계 : 자기실현의 욕구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Maslow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계속적 강화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③ 고정 간격 강화계획의 의미와 실생활의 예
교육심리학 (2019 공통)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 -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강화는 행동주의에서 제시한 concept(개념)으로 행동주의 theory 에서는 로크의 백지설에서 바라보는 인간관과 맥락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는데, 인간을 선과 악의 이중의 잣대로 평가하지 않고 두 가지 가능성을 모두 가진 존재로서 인식하였다. -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매슬로우가 제시한 욕구위계의 5단계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을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따라서 인간에게는 선한마음과 악한마음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사람의 마음을 선하게 만드는 environment(환경) 과 악하게 만드는 environment(환경) 만이 존재한다고 믿었다. 이러한 흐름에서 인본주의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인 가능성에 마주향하여 발견하고자 하였다. -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에 대한 의미설명과 함께 그 유용성에 대해서 논의하고 네 가지 강화계획을 제시하고 각각의 강화계획에 대한 설명을 실생활의 예를 통하여 설명하였습니다. ② 계속적 강화의 유용성
설명
② 2단계 : 안전의 욕구
-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理論(이론)적 說明(설명) 과 함께 매슬로우가 제시한 욕구위계의 5단계에 대상으로하여 체계적으로 정리(整理) 하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을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교육심리학 과제에 맞추어 완벽하게 정리된 자료로 과제작성시 참고자료로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environment(환경) 의 조성을 통하여 인간의 행동을 change(변화)시킬 수 있다고 보았는데, 여기에서 사용되는 concept(개념)이 바로 강화이다. 즉, 행동주의 theory 에서는 인간의 행동을 change(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environment(환경) 이라고 보았다. 그러기 때문에 인간은 environment(환경) 에 따라서 선하게도 될 수 있고 악하게도 변할 수 있다. 교육을 통한 학습에 의한 행동의 change(변화)는 경험, 연습, 훈련을 통해서 나타나는데, change(변화)의 방향은 긍정적인 쪽과 부정적인 쪽 모두 가능하나 교육적인 입장에서는 바람직한 방향으로의 change(변화)를 학습이라고 본다. 이러한 흐름을 주도하였던 인본주의의 the gist theory 가가 바로 매슬로우이다.
2) 계속적 강화
-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problem)로 제시된 두 주제에 대상으로하여 체계적으로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① 강화의 concept(개념)

③ 강화의 원칙
계속적 강화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교육심리학 공통형 해결해야할문제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나태내보시오

[교육심리학]T 2019-9-14 매-8255_01_.jpg [교육심리학]T 2019-9-14 매-8255_02_.jpg [교육심리학]T 2019-9-14 매-8255_03_.jpg [교육심리학]T 2019-9-14 매-8255_04_.jpg [교육심리학]T 2019-9-14 매-8255_05_.jpg
③ 3단계 :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에 대한 의미說明(설명) 과 함께 그 유용성에 대상으로하여 논의하고 네 가지 강화계획을 제시하고 각각의 강화계획에 대한 說明(설명) 을 실생활의 예를 통하여 說明(설명) 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신분석학과 행동주의는 비인간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Total 18,00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