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진로정보교육의 중요성과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3 05:02
본문
Download : 200502미래사회와교육E형(견본).hwp
그래서 흔히 진로교육은 지금까지도 平生敎育(평생교육)이나 진학지도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고 진로교육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교육전문가, 일반학생, 현직교사, 그리고 일반학부형들의 무관심과 몰이해로 말미암아 더욱 진로교육이 성공적으로 보급되거나 추진되지 못한 것 같다. 도입초기에는 우선 생애교육, 경력교육, 출세교육(?), 직업교육 또는 平生敎育(평생교육), 진로개발교육 등 다양한 용어로써 무질서하게 용어사용에 혼란이 많아 뚜렷하게 “이것이다"라고 표기하기에는 어려운 포괄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아 그만큼 교육계에서나 일반사회에서 수용적이고 관심이 큰 영역으로서 교육의 병폐를 시정하고 보완하는 의미의 현실성을 해결하기 위하여 새로이 고안된 정의(定義) 이 바로 진로교육인 것이다. . 그…(투비컨티뉴드 )
설명
방송통신/기타
다. 그러나 진로교육은 한 가지의 대학진학을 돕기 위한 선택방법만이 아닐것이다.adolescent(청소년) 진로정보교육의 중요성과 방안
진로교육,직업의식,진로정보,기타,방송통신
Ⅰ. 서 론, , Ⅱ. 본 론 , 1. 진로교육의 의의와 중요성, 1) 진로교육의 의미, 2) 진로교육의 중요성, , 2. 진로교육의 필요성, 1)개인 발달적 측면의 필요성 , 2) 국가 사회적 측면의 필요성, 3) 학부모 측면에서의 필요성, , 3. 청소년의 진로 결정 현실 ,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 2) 부모중심의 결정,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 4) 왜곡된 직업의식,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 , 4. 미래를 위한 청소년 진로정보교육의 방안 ,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4) 교육과정에 반영,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 , Ⅲ. 결 론, , FileSize : 72K , 청소년 진로정보교육의 중요성과 방안기타방송통신 , 진로교육 직업의식 진로정보
순서
Ⅰ. 서 론, , Ⅱ. 본 론 , 1. 진로교육의 의의와 중요성, 1) 진로교육의 의미, 2) 진로교육의 중요성, , 2. 진로교육의 필요성(必要性), 1)개인 발달적 측면의 필요성(必要性) , 2) 국가 사회적 측면의 필요성(必要性), 3) 학부모 측면에서의 필요성(必要性), , 3. adolescent(청소년)의 진로 결정 현실 ,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 2) 부모중심의 결정,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 4) 왜곡된 직업의식,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 , 4. future(미래)를 위한 adolescent(청소년) 진로정보교육의 방안 ,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4) 교육과정에 반영,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 , Ⅲ. 결 론, , 파일크기 : 72K
Download : 200502미래사회와교육E형(견본).hwp( 20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Ⅰ. 서 론
Ⅱ. 본 론
1. 진로교육의 의의와 중요성
1) 진로교육의 의미
2) 진로교육의 중요성
2. 진로교육의 당위성
1)개인 발달적 측면의 당위성
2) 국가 사회적 측면의 당위성
3) 학부모 측면에서의 당위성
3. 靑少年의 진로 결정 현실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2) 부모중심의 결정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4) 왜곡된 직업의식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4. future 를 위한 靑少年 진로정보교육의 방법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4) 교육과정에 반영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Ⅲ. 결 론
1. 진로교육의 의의와 중요성 ) 진로교육의 의미 진로교육(career education)에 대한 정의(定義) 정의(定義)는 학자에 따라 제각기 다르게 논의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