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co.kr [교육학] 인지발달 theory(이론) (주요학자들 중심 요점) > mirror1 | mirror.co.kr report

[교육학] 인지발달 theory(이론) (주요학자들 중심 요점) > mirror1

본문 바로가기

mirro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인지발달 theory(이론) (주요학자들 중심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0:50

본문




Download : 인지발달이론.hwp





사고 과정
4) 형식적 조작기(11,12세이후)
피아제의 理論(이론)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인지발달이론-2513_01_.gif 인지발달이론-2513_02_.gif 인지발달이론-2513_03_.gif

특히 이 시기에 언어가 가장 중요한 상징적 기능의 하나로 되기 처음 한다. 인지발달 theory(이론) (주요학자들 중심 요점)
① 인간 발달에서 인지의 중심적 역할을 강조. 자연observe을 통해 아동의 행동 저변에서 중심역할을 하는

아동들이 논리적인 사고와 인지적 조작을 획득하는 단계로 전조작기의 자기 중심성은 사회적 경험이 증 가됨에 따라 감소한다.


다.

◎ 피아제의 theory(이론)의 advantage과 단점

인지발달이론,피아제,비고츠키,삐아제

① 전concept(개념)적 사고기(2세~4세)
1) advantage(장점)
순서
초보적인 concept(개념)이나 추론이 보이기 처음 하는 단계로 지연모방, 상징 놀이가 가능해진다.
<중략>
인지발달 이론 (주요학자들 중심 정리) 1) 감각운동기(출생~2세) 2)전조작기 (2세~7세) 3)구체적 조작기 (7세~11,12세) 4) 형식적 조작기(11,12세이후) ◎ 피아제의 이론의 장점과 단점 ◎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 ◎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의 장점과 단점



② 직관적 사고기(4세~7세)
3)구체적 조작기 (7세~11,12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인지발달이론.hwp( 69 )


◎ vygotsky의 사회文化(문화)적 인지theory(이론)



가역적 조작을 할 수 없어 변환과정을 이해할 수 없으며, 타인의 입장에 설 수 없는 자기 중심성이 강하 다.
2)전조작기 (2세~7세)
[교육학] 인지발달 theory(이론) (주요학자들 중심 요점)


◎ 사회文化(문화)적 인지theory(이론)의 advantage과 단점
1) 감각운동기(출생~2세)
3)구체적 조작기 (7세~11,12세)

2)전조작기 (2세~7세)

설명


아동의 사고는 현저한 지각적 특징에 의해 크게 influence(영향)을 받는 단계로 논리적인 유추와 판단을 하기 처음 한다.
Total 18,00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rro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rro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