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8 18:59
본문
Download : 스타벅.pptx
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스타벅스,마케팅,별다방,경영경제,레포트
많은도움될겁니다^-^
스타벅스 마케팅
설명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많은도움될겁니다^-^ , 스타벅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마케팅 별다방
기업 introduce
STP
marketing 믹스 strategy
1.제품 strategy
2.유통strategy(Place)
3.가격strategy
4.촉진strategy(Promotion)
제안
conclusion
_SLIDE_1_
스타벅스 marketing strategy
_SLIDE_2_
기업 introduce
스타 벅스의 의미
-멜빌의 소설 모비딕에나오는 1등 항해사의 이름으로 부터 유래(由來)
회사의 설립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 커피 판매점 스타벅스를 설립했다.
회사 연혁
1971년 - 미국 시애틀의 파크 플레이스 마켓에 스타벅스 커피점을 오픈
1982년 -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marketing 을 담당, 시애틀의 고급 래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여 대성공.
1987년 -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
1992년 - 스타벅스를 SBUX의 이름으로 나스닥에 최초상장(165개 지점)
1996년 ? 스타벅스의 첫 해외진출(日本(일본))
1997년 - 우리나라 ㈜신세계와 라이선스 체결.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
1999년 - 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점 오픈.
2009년 ? 한국 스타벅스 국내 300호점 오픈.
_SLIDE_3_
STP
Body
S
2. 성별
여성
남성
1. 연령대
10대취향
20대취향
30대취향
40대취향
50대취향
T
1. 20대~30대
2. 붐비는 장소
P
1. 고객 만족
2. 고객 편의
_SLIDE_4_
1.제품 strategy
커피의 전문성과 고급화 strategy에 집중
?
# 커피의 가장 강력한 discrimination적 요인은 “품질”이라고 인식
커피의 가장 큰 경쟁력은 에스프레소의 커피 맛에 달려 있다고 판단
?
# 제휴시 스타버스는 미국본사에 직원들을 3개월간에 걸쳐 연수 실시
품질, 상품관리, 점포경영, 노하우를 전수 받음
시장과 고객을 세분화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 여성고객, 전통적으로 단맛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들…(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스타벅.pptx( 95 )
본 reference(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project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순서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보고서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보고서입니다.레포트/경영경제
누리망 으로 검색한reference(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reference(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