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족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記述하시오.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6 07:28
본문
Download :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hwp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족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記述하시오.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
1) 정이
<목 차>
3) 건강하고 適應적인 가족관계
1) youth기 가족
3) 가족관계의 특징
<참고한 문헌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2학년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족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기술하시오.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경험했던 부모의 양육방식이나 자신의 가족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보다 건강하고 적응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을 지에 관해 논의하시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한편 발달심리학에 의하면 youth 시기는 아동기가 끝나는 시기부터 성인의 역할과 책임을 담당하기 시작하는 직전까지로서 대개 사춘기가 시작되는 12~13세에서부터 22~24세까지에 이르는 10년의 기간을 youth기로 본다.
(1) 관념
(1) 부모 관계
Ⅱ. 본론
(3) 사회적 발달
(2) 인지적 발달
2. youth기 가족관계
1) 가족관계 문제유형
Task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정이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683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B2%AD%EC%86%8C%EB%85%84%EC%8B%AC%EB%A6%AC%20%EA%B3%B5%ED%86%B5%5D%201.%20%EC%B2%AD%EC%86%8C%EB%85%84%EA%B8%B0%20%EA%B0%80-6837_01_.jpg)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683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B2%AD%EC%86%8C%EB%85%84%EC%8B%AC%EB%A6%AC%20%EA%B3%B5%ED%86%B5%5D%201.%20%EC%B2%AD%EC%86%8C%EB%85%84%EA%B8%B0%20%EA%B0%80-6837_02_.jpg)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683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B2%AD%EC%86%8C%EB%85%84%EC%8B%AC%EB%A6%AC%20%EA%B3%B5%ED%86%B5%5D%201.%20%EC%B2%AD%EC%86%8C%EB%85%84%EA%B8%B0%20%EA%B0%80-6837_03_.jpg)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683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B2%AD%EC%86%8C%EB%85%84%EC%8B%AC%EB%A6%AC%20%EA%B3%B5%ED%86%B5%5D%201.%20%EC%B2%AD%EC%86%8C%EB%85%84%EA%B8%B0%20%EA%B0%80-6837_04_.jpg)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683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B2%AD%EC%86%8C%EB%85%84%EC%8B%AC%EB%A6%AC%20%EA%B3%B5%ED%86%B5%5D%201.%20%EC%B2%AD%EC%86%8C%EB%85%84%EA%B8%B0%20%EA%B0%80-6837_05_.jpg)
3. youth기 자신의 가족관계의 경험
(4) 민주형
1. youth기의 관념
다양한 data(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청소년기, 청소년기 가족관계, 자신의 청소년기, 부모의 양육방식, 가족관계 어려웠던 점, 적응적인 가족관계, 가족관계 문제유형, 청소년심리, 청소년교육과, 방통대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4) 정서적 발달
2) 자신의 가족관계 경험
(2) 형제 관계
youth기의 관념은 미국의 심리학자 홀(G. S. Hall)이 1904년에 youth기란 책을 내면서 학문적으로 처음 사용되었다. youth의 우리나라 말은 청년과 소년의 합성어이다. youth(Adolescence)이라는 용어는 성장하다, 성숙하다는 의미의 라틴어동사 ‘Adolescere’에서 유래(由來)된 말로서 성인이 되기 시작하다 혹은 성장해서 성숙에 이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듀발(Evelyn M. Duvall)은 youth기를 13~20세로 보았다. 그러나 youth에 대한 관념을 내리는 것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관념이 각 시대에 따라 다르게 정이되어 왔으며 학문의 영역과 학자에 따라 나라와 국가의 통치이념과 사회체제에 따라, 관련법규에 따라 다르게 규정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발달심리학자 하비거스트(Robert J. Havighurst)는 life(인생) 을 총 6단계로 나누었는데 youth기를 12~18세까지로 구분하였다. 우리나라의 youth 관련법규의 경우 민법은 20세 미만을 미성년으로 아동복지법은 18세 미만을 보호대상으로 근로기준법에서는 18세 미만으로, 소년법에서는 20세 미만을 범죄소년으로 규정하고 있는데 연령층은 대체로 12세부터 20세까지로 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1) 권위주의형
(2) 허용형
(3) 권위형
Ⅲ. conclusion(결론)
2) 特性
참고data(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2) 자녀양육의 유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대화를 통한 갈등완화
1. youth기의 관념
순서
(2) 기능
(1) 신체적 발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 2학년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족관계의 특징에 관해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記述하시오. 2. 자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경험했던 부모의 양육방식이나 자신의 가족관계에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記述하시오. 또한 지금의 당신이라면 어떻게 보다 건강하고 적응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을 지에 관해 논의하시오.
Download :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 가.hwp( 58 )
(2)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다. 또한 에릭슨은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에서 youth기를 11~22세까지로 구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