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방법 및 교육 工學 주요 내용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23:03
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hwp
<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의 이해, 정숙경, 동아대학교출판부, 2001.03.10
학습자는 정보의 능동적 처리자의 역할을 한다. 각 이론의 주요 핵심 내용을 정리하여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IV. 주요수업strategy&주요매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방법및 교육공학의 내용 중에서 학습이론인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와 유의미학습 브루너의 발견학습, 완전학습이론을 담고 있다.
[교육학] 교육방법 및 교육 工學 주요 내용 정리(arrangement)
구성주의는 지식을 외부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산물로서 인식주체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라고 보았다.
II. 교육과정 & 교수
인지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완전학습,발견학습,유의미학습
I. 의의
5. Bruner의 발견학습

6. 완전학습이론
순서
I. 학습
1. 행동주의
인지주의는 인지구조의 alteration(변화) 가 이루어지면 학습이 이루어진 것으로 생각한다.
V. 평가 &주요이론가
4. 유의미학습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hwp( 81 )
정보처리의 strategy을 중요시하고 컴퓨터에 기초한 수업을 진행한다.
2. 인지주의
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 백영균, 학지사,2003.03.10
2. 인지주의
다. 이때 교사의 역할은 정보처리 활성자로 본다. 이는 내적으로 정보를 처리하는 능동적 학습자관이라 할 수 있다.
III. 학습자의 역할
교육방법및 교육工學의 내용 중에서 학습理論(이론)인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와 유의미학습 브루너의 발견학습, 완전학습理論(이론)을 담고 있다아 각 理論(이론)의 주요 核心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여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아
양적 평가와 총괄평가를 강조하고 Bruner, Ausubel 등의 학자가 있다.
설명
교과서 중심의 기본 기능을 강조하고 지식과 정보의 전달 또는 발견을 중요시한다.